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_글 작성시간 기록 앱 추천

by 8각나사 2023. 1. 17.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 쓰는 거, 실제로 해보면 정말 보통 일이 아닙니다. 고수분들이나 전문가 수준의 사람들이 얘기하기로는 글 한 편 쓰는 데 30분 이내, 15분이나 20분 정도 잡고 작성이 될 때까지 노력하라고 하는데 쉬운 일 아닙니다. 또 그분들은 글 쓸 때 타이머나 스톱워치를 놓고 글 쓰는 시간을 측정하라는 팁도 줍니다. 글 쓸 때 화면에서 스톱워치를 띄워놓고 하고 싶어서 여러 가지 앱을 찾아봤는데 이것저것 써보다가 아주 간단한 기능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그냥 'timer'만 치면 됩니다. 검색 결과 창 맨 위에 작은 박스가 뜨고 TIMER와 STOPWATCH가 보입니다. 딱히 이름도 없이 기능만 있는 상태인 거 같네요. 구글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 온라인 기능을 쓰면 어떨까요? 

 

새 창을 별도로 띄워서 창크기 조절로 작게 만들어놓고 '시작'이나 'reset'을 누르면 됩니다. 주소표시줄에 숫자가 카운트되는 것도 보이니 글을 쓰는 동안 흘끔흘끔 보기도 좋고요. 작업표시줄에서도 숫자가 계속 올라가네요.

저는 stopwatch로 놓고 씁니다. 조금 전에 글을 한 편 쓸 때 타이머로 쟀는데 1시간 212분이 걸리네요. 실제로 스톱워치로 재어보니 시간이 엄청 많이 걸렸네요. 진짜 놀랐습니다.

 

글 쓰는 거 정말 보통 일이 아닙니다. 블로그 매일 몇 편씩 쓰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타이머나 스톱워치 기능을 사용해서 글을 빨리, 좋은 내용으로 써보고 싶습니다.

혹시 우연히 이 글을 보시고,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타이머나 스톱워치 중에 더 좋은 프로그램 아시는 분은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